[현장 Live] 오드컨셉이 꿈꾸는 e커머스의 미래

2020년 3월 17일

요즘은 어떤 상품이든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주로 구매하죠.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5,8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습니다. 그만큼 e커머스 시장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건데요.

이와 관련해 지난 14일 국내 주요 e커머스 관련 사업자와 담당자들의 모임인 e커머스 마피아에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e커머스 시장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는데요.

오드컨셉도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눠 각 세션 강의 후에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오드컨셉은 두 번째 세션의 강의를 맡았는데요. 김정태 대표가 직접 나섰습니다. e커머스의 현재 상황을 집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패션 분야 e커머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오드컨셉의 PXL 서비스를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드컨셉의 PXL은 AI를 활용한 이미지 검색과 분석 기술로 소비자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는 데 들이는 노력과 스트레스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죠.

PXL은 총 4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는 상품을 다양하게 찾아주는 AI 유사 상품 추천 서비스 ‘PXL.SEARCH’, 취향에 맞는 상품과 어울리는 코디를 추천해주는 AI 스타일링 서비스 ‘PXL.STYLE’, 상품의 속성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 추천을 도와주는 ‘PXL.TAG’, 취향에 맞는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유입을 유도하는 AI 타겟팅 광고 ‘PXL.AD’ 등입니다.

현재 백화점몰, 종합몰, 전문몰뿐만 아니라 소호몰, 브랜드몰에도 서비스를 적용해 많은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김정태 대표는 PXL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쇼핑몰의 실제 성과 내용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패션 분야 e커머스 업계의 주요 고민인 고객의 쇼핑몰 이탈 방지와 매출 증대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강의 후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오드컨셉은 e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 개개인 취향을 완벽하게 분석한 PXL.AI가 개인 맞춤형 상품을 대신 찾아주고, 소비자는 구매 결정만 하면 될 때까지 계속 달려나갈 계획인데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