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이커머스 관계자가 직접 밝힌 PXL의 효과는?

2020년 7월 15일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품질을 평가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이용하면서 만족한다면 품질의 우수성을 증명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올해 상반기 오드컨셉의 AI 서비스인 PXL(픽셀)을 이용하는 패션 이커머스의 수가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

올해 초 투자를 유치하기 전에는 100여 개 수준이었는데요. 투자 유치 이후 무려 100여 개가 추가로 늘었습니다. 단 몇 개월 만에 2배 증가하면서 현재 총 200여 개 업체가 PXL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둘러봐도 찾아보기 힘든 규모입니다.


패션 이커머스 관계자가 오드컨셉의 PXL을 말하다!

픽셀은 이커머스 분야의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의 가장 작은 요소인 픽셀(Pixel) 단위로 세세하게 분석해 개개인이 원하는 콘텐츠만 맞춤으로 제공하는 AI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패션 분야에 특화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외 패션 이커머스가 오드컨셉의 픽셀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PXL이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이유!

이러한 결과를 만들 수 있었던 원동력은 오드컨셉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력에 있습니다.

오드컨셉은 AI라는 용어가 생소했던 2012년 설립 당시부터 비전 AI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는데요. 이미지 인식과 분석, 머신러닝에 최적화한 엔진을 직접 설계하는 등 지속적인 AI 기술 고도화에 힘쓰면서 경쟁사들보다 기술적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이용 업체 수 확보는 AI 기술 경쟁력 강화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AI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데이터, 상품 데이터, 코디 정보, 패션 트렌드 등의 학습 데이터 확보가 핵심입니다. 적법하면서도 방대하고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려면 서비스 이용 업체 유치가 중요하죠.

실제 종합몰, 브랜드몰 등 업계 선두 패션 이커머스들을 통해 기술과 서비스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증명하면서 시장 검증을 마치고 상용 서비스하고 있는 곳은 국내에서 오드컨셉이 유일합니다.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고, 안주하지 않습니다. 올해 말까지 PXL을 이용하는 패션 이커머스 업체 수를 400개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에는 픽셀 서비스를 대규모 업데이트해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는 등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전진해나갈 오드컨셉!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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