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컨셉 자기소개서 ③ 앞으로의 포부

2020년 1월 31일

온라인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우리는 패션 카테고리에서 소비자가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돕는 PXL.AI(픽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온라인상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는 데 들이는 노력과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효율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딥러닝을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형 상품과 코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우리는 이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할 겁니다. 패션을 넘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해 상품 검색에서 결정, 구매까지 이르는 온라인 쇼핑 단계를 줄여나갈 거예요.

소비자 개개인 취향을 완벽하게 분석한 PXL.AI가 개인 맞춤형 상품을 대신 찾아주고, 소비자는 구매 결정만 하면 될 때까지 말이죠.


우리는 끊임없이 증명해왔습니다

고객의 검색과 선택의 편의를 위한 ‘상품 추천’ 서비스는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한 ‘베스트 상품’을 추천해주는 형태였죠. 고객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추천 서비스는 아니었어요.

우리의 PXL.AI는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XL.AI를 적용한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고 클릭했던 제품,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 등의 쇼핑 히스토리를 딥러닝으로 치밀하게 분석해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죠. 소비자가 감성적으로 느끼는 디자인과 컬러 등을 구분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했어요. 단순히 상품만 추천해주는 게 아니라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상품까지도 제안합니다.

서비스의 성과도 입증했습니다. PXL.AI의 추천 제품을 소비자가 클릭할 확률, 다시 말하면 인게이지먼트가 될 확률은 최대 29.5%입니다. 100명한테 보여주면 29명이 반응을 하는 건데요. 기존의 추천 방식에서는 5%가 채 안 됐다는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성과입니다. 실제 한 쇼핑몰은 PXL.AI 도입 후에 구매 전환율이 최대 6.7배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백화점몰, 종합몰, 전문몰뿐만 아니라 소호몰, 브랜드몰에도 서비스를 적용해 더 많은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에요. 지난해에는 쇼핑몰 밖에서도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일종의 광고 형태인데요. 온라인 매체 상세 페이지 등 쇼핑몰 밖에 있는 소비자에게 취향 저격 상품을 노출해 쇼핑몰 유입을 유도하는 서비스입니다. 딥러닝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한 뒤 딱 원하는 상품을 노출해주기 때문에 유입과 구매 효과가 높죠. 실제 이 서비스로 외부에서 쇼핑몰로 유입되는 확률이 인스타그램 광고를 비롯한 여타 광고 대비 1.3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니까요.

이러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등 APEC 시장에도 진출해 우리의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꾸겠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개개인 취향을 완벽하게 분석한 PXL.AI가 개인 맞춤형 상품을 대신 찾아주고, 소비자는 구매 결정만 하면 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겁니다.

우리의 목표를 수치로 표현한다면, ‘구매 전환율 34.77%’입니다. PXL.AI가 추천한 상품을 클릭하는 수치가 아니라, PXL.AI가 추천한 상품을 소비자가 실제 구매하는 수치를 34.77%까지 높이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여기서 34.77%는 미국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에서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는 비율’이에요. PXL.AI가 딥러닝으로 소비자 개인 취향을 더욱 세밀하게 분석해 실제 소비자가 장바구니에 담을 상품들만 딱 집어서 추천해준다면 달성 가능한 수치입니다.

말 그대로 PXL.AI가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쇼핑을 대신해 장바구니에 담고, 소비자는 구매 여부만 결정하는 거죠.

우리는 계속해서 달려나갈 겁니다.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패션을 넘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해 나갈 거예요. PXL.AI가 독보적인 AI 솔루션이 되고, 고객의 기분과 취향을 읽는 AI 쇼핑 솔루션으로 진화할 때까지 말이죠.

온라인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달려나갈 겁니다.

우리가 만들어갈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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